근로복지공단 서울의원은 고용노동부 산하 근로복지공단에서 직영하는 인천병원 분원으로써 산재통원환자 대상으로 조기에 사회복귀를 돕기위해 특화된 재활전문센터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천병원 재활전문센터와 동일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천병원을 비롯한 공단병원의 재활전문센터는 한국경제신문 주관 메디컬 코리아 재활부문 대상을 11년 연속 수상할 만큼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재활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1명의 재활의학과 전문의, 12명의 치료사(물리/작업치료사), 3개의 특화된 재활치료실과 36종, 61개의 전문재활장비 및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산업재해에 의한 환자를 중심으로 맞춤형 집중재활프로그램, 심리재활, 직업재활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정과 사회로 조기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존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치료진과 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진의 협진, 다양한 치료프로그램 공유, 원활한 전원시스템을 통해 우리 근로복지공단 서울의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맞춤형 재활치료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운영시간 : 08:30 ~ 17:30
주요의료서비스
외래 산재환자, 근골격계 질환, 산재합병증 등의 치료 및 재활
맞춤형 집중재활프로그램, 심리재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재활과 회복에 중심을 둔 재활치료
직업복귀를 앞둔 산재근로자 대상 직업재활프로그램 제공
산재환자 조기 직업복귀 촉진을 위한 취업상담 등 지원
산재환자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근골격계 집중재활프로그램
정기적인 다차원 신체기능평가와 통합적인 팀접근법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산재 근골격계 외상환자 맞춤형 집중재활 프로그램입니다. 치료사와의 1:1치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관절가동범위 및 근력향상, 통증개선을 일차적인 목표로 합니다. 입원치료가 필요하지 않고 외래로 치료가 가능한 근골격계질환을 대상으로 합니다.
회전근개 손상 및 각종 견관절 질환
척추 손상 및 추간판 관련 질환
슬관절, 고관절의 인대 또는 근육손상
외래치료가 가능한 하지골절 및 하지절단
수부 및 상지절단 집중재활프로그램
산재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상지손상 환자를 위해 운영되는 맞춤형 집중재활 프로그램입니다. 정기적인 기능평가와 팁접근법을 필수로 하며 손목, 손가락 부위의 손상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1:1 작업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관절가동범위 향상, 근력강화, 수기능 훈련 등을 통하여 수부기능 개선을 일차적 목표로 합니다.
손목, 손가락 골절
수부압궤손상
수지 및 상지절단
수지접합수술 후
심리재활프로그램
재해 직후 및 복귀를 앞두고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돕기 위하여 재활 과정에서 사례관리 서비스 및 정기적인 면담, 그리고 다양한 지지프로그램을 통하여 재해자분들의 복귀를 최대한 돕습니다.
작업능력강화프로그램
재해자의 직업복귀를 돕기 위해서 복귀 전 집중적이고 강도 높은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유연성, 지구력, 민첩성 등의 향상을 목표로 하는 신체기능향상 프로그램과 실제 직무에 맞추어 작업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미리 복귀를 연습하는 모의작업훈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개인의 특성으로 고려한 맞춤형 전문프로그램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2~12주, 1일 2~4시간의 집중적이고 고난이도, 고강도 프로그램이 적용됩니다.
지하철
2․5호선 영등포구청역 4번출구에서 9분
5호선 영등포시장역 1번출구에서 9분
1호선 영등포역 5번출구 방향 시내버스(670번, 661, 761 등) 이용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